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 아바타 : 물의 길 포스터

1. 영화소개

2022년에 개봉된 아바타 : 물의 길은 13년 만에 개봉한 아바타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입니다. 제작비가 3200억 정도로 CG에 최선을 다한 영화입니다.

2. 영화 줄거리

2169년 주인공인 제이크 설리는 토루크 막토로서 나비족의 족장이 되어있고, 네이티리와 결혼을 하여 4명의 아이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그중 한 명은 아바타 1편에서 죽은 그레이스 박사의 아바타가 낳은 것으로 추측되는 키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간들을 판도라행성에서 모두 쫓아낼 때 나이가 너무 어려 냉동 수면을 할 수 없었던 인간인 스파이더도 판도라행성에 남아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제이크의 아이들과 스파이더는 함께 잘 지내고 있었고 나비족의 언어, 행동등 많은 것들을 배워가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지구로 쫓겨났던 RDA가 다시 판도라행성을 침략하려고 찾아왔습니다. 그중에는 일전에 사망했던 마일스 쿼리치 대령의 아바타도 있었습니다. 마일스 대령은 사망 전에 제작된 아바타에 자신의 기억을 저장해 놨었고 깨어난 마일스 대령의 아바타는 자신이 마일스 대령이며, 제이크와 네이티리로 인하여 판도라 행성에서 죽음을 당하였고, 제이크와 네이티리를 죽여야겠다는 마음으로 RDA와 함께 판도라 행성 저항세력 말살작전을 시행했습니다. 마일스 대령과 함께하는 아바타팀이 수색 중 숲 속에서 놀고 있는 제이크의 아이들과 스파이더를 찾게 되고 모두 납치당할 뻔하지만 제이크의 아이들은 무사히 빠져나오고 스파이더만 납치당하게 되었습니다. 스파이더가 납치된 후 제이크는 마일스가 자신을 찾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 때문에 나비족 전체가 위험에 빠질 거라는 생각을 하며 족장의 지위를 내려놓고 나비족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이크의 가족들은 이크란을 타고 해양생활을 하는 멧카이나 부족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거절당할 뻔하지만 토루크막토로서 전쟁을 선두하고 승리를 가져온 영웅적인 존재인 제이크를 멧카이나 부족의 부족장인 토노와리는 기쁜 마음으로 환영했습니다. 그렇게 제이크의 가족들은 멧카이나 부족에서 잠수법과 이크란이 아닌 일루나 스킴윙등 해양생물들을 다루는 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제이크의 아이들은 멧카이나 부족의 아이들에게 교육을 받게 되었었는데 아이들 중 첫째인 네테이얌과 둘째인 로아크는 멧카이나 부족 아이들과 충돌이 있어 싸우게 되었고 제이크로 인해 그들에게 사과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싸움으로 인해 화가 나있던 멧카이나 부족 아이들은 로아크를 골탕 먹일 생각으로 로아크를 데리고 부족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삼형제 바위 근처로 오고 로아크를 혼자 두고 몰래 떠나버렸습니다. 혼자 남은 로아크는 부족으로 돌아가다가 해양생물에게 잡아먹힐 위험에 처했습니다. 위기에 처한 그 순간 갑자기 나타난 툴쿤족인 파야칸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했습니다. 그 후 이야기를 나눈 파야칸과 로아크는 서로의 이야기를 하며 교감하여 친구가 되었습니다.

 

RDA에 납치되었던 스파이더는 그들에게 반항하며 고문을 받을 위기에 처하지만 제이크 가족들의 위치를 발설 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스파이크는 마일스 쿼리치의 친아들이었고 마일스는 스파이크에게 좋게 이야기하며 회유하기 시작합니다. 회유된 스파이더로 인해 마일스와 그의 아바타 팀은 나비어를 배우고 나비족들의 전술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방식을 이용해야 된다고 판단한 아바타 팀은 그들과 같이 이크란소굴에 찾아가 이크란을 길들이기까지 했습니다. 

작은 소란으로 인해 제이크 가족이 나비족의 숲이 아닌 멧카이나 부족이 살고 있는 해안섬 쪽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RDA는 마일스 쿼리치 대령에게 알리고 그들은 해안에 찾아가 멧카이나 부족들을 해치며 제이크의 가족들을 찾아다녔습니다. 하지만 멧카이나 부족들은 제이크의 위치를 말하지 않았고 이런 방식은 안된다고 판단한 마일스는 해양에서 툴쿤족을 사냥하고 다니는 툴쿤사냥꾼들을 찾아 멧카이나 부족의 해안에서 툴쿤을 사냥해 제이크를 끌어내릴 계획을 짜게 되었습니다.

 

툴쿤 사냥꾼들은 툴쿤을 사냥하여 그들의 뇌 속에 있는 암리타라는 액체를 채취하고 시체를 해안에 던져놓았습니다. 툴쿤족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멧카이나족은 툴쿤의 시체를 보며 분노하게 됩니다. 하지만 제이크는 자신들의 힘으로는 RDA를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제이크는 멧카이나 부족을 설득하고 툴쿤족에게 위치추적용 작살을 조심하라고 말하며 그들의 분노를 잠재웠습니다. 

 

이야기를 들은 로아크는 툴쿤족에서 벗어나 혼자 다니고 있는 파야칸이 걱정되었고 파야칸에게 이사실을 말해주러 출발했습니다. 로아크가 걱정된 제이크의 아이들은 함께 따라갔고, 파야칸에게 도착했을 때는 이미 위치추적용 작살을 맞은 후였습니다. 아이들은 파야칸을 구하기 위해 작살을 제거하고 파야칸을 도망치게 하지만 처음부터 목적이 아이들이었던 마일스에 의해 전부 납치당하고 말았습니다. 그 사실을 전해 들은 멧카이나 부족과 제이크는 분노하며 아이들을 구하러 떠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납치되어 있는동안 툴쿤사냥꾼들과 함께 있던 스파이더는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배의 조종간을 움직여 기회를 만들었고 기회를 놓치지 않은 네테이얌은 아이들을 구해 빠져나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족과도 같은 스파이더가 배안에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구하러 다시 배로 돌아가게 되었고, 스파이더를 구하고 빠져나오는 과정에서 심장부근에 총을 맞게 되었습니다. 네테이얌은 사망하였고 이를 본 제이크와 네이티리는 큰 슬픔과 분노에 빠집니다. 제이크가 분노하고 있는 중 아이들은 또 납치당하게 되었고 제이크와 네이티리는 툴쿤 사냥꾼들의 배에 잠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배에 부착된 미사일을 터트리고 배안에 있는 모든 대원들을 죽여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을 전부 구한 후 마일스를 돌려보내면 자신과 가족들이 계속 힘들어질 것이라고 판단한 제이크는 배에 남아 마일스와 전투를 시작했습니다. 전투 중 그들이 타고 있던 배는 전투로 인해 침몰하게 되었는데 로아크와 스파이더는 수영을 잘 못하는 제이크를 찾기 위해 배로 다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돌아가던 중 제이크는 마일스에게 승리하고 얼마 없는 산소로 호흡을 하고 있었고 그때 나타난 로아크로 인하여 무사히 배에서 빠져나오게 되었습니다. 스파이더는 쓰러져 있는 마일스를 보고 그래도 자신의 아버지라는 생각에 그를 구출하게 되었고 마일스는 스파이더에게 자신과 같이 RDA로 돌아가자고 하지만 스파이더는 그를 외면하고 제이크의 가족에게 돌아갔습니다. 

 

그렇게 전투가 끝난 후 네테이얌의 장례를 치러준 제이크는 RDA와의 전쟁을 이야기하며 영화가 끝이 납니다.

 

3. 총평

아바타의 소름돋는 충격감을 기대하고 보러 갔던 아바타 : 물의 길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완벽한 영상감이 있었지만 1편에서 토루크막토같은 큰 소름은 없었고 주인공인 제이크는 너무 소심해져 있어 스토리상으로 아쉬웠던 부분이 있었지만 1편 못지않게 정말 재미있었던 영화였습니다. 

4. 아바타 시리즈 개봉예정 

총 5편으로 계획된 아바타는 2009년 개봉한 아바타1 을 시작으로 2022년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했습니다.

현재 알려진 후속작들의 개봉예정날짜는 아래의 내용대로 예정이 되있습니다.

아바타3 (2024년 12월 개봉예정)의 밝혀진 부제는 The Seed Bearer로 씨앗 운반자 정도로 예상됩니다.

아바타4 (2026년 12월 개봉예정)의 밝혀진 부제는 The Tulkun Rider로 더 툴쿤라이더로 예상됩니다.

아바타5 (2028년 12월 개봉예정)의 밝혀진 부제는 The Quest For Eywa로 에이와를 찾아서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아바타: 물의 길도 개봉일을 6번이나 미뤘던 것을 생각하면 개봉일이 조금 더 밀릴 수 있다고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